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닫기

회원사 소통 공간

> 회원사 공간 > 회원사 소통 공간

K-top REITs 상장위원회 통과

KAREIT 2011-11-18 조회수 2,673

 

K-top REITs 상장위원회 통과

 

n  11 17일 유가증권시장 상장위원회 상장실질심사 통과

n  12월 공모 청약을 통한 165억원 유상증자 예정

 

 

㈜케이탑자기관리부동산투자회사가 유가증권시장 상장위원회 상장실질심사를 통과하였다고 발표했다.

 

2010 11월 설립, 2011 2월 국토해양부 영업인가 취득, 자본금 121.05억원의 ㈜케이탑자기관리부동산투자회사는 한국거래소의 엄격해진 리츠상장규정을 모두 충족시키고 유가증권시장 상장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최초의 리츠사가 되었다고 1117일 밝혔다.

 

부동산투자회사법을 근거로 설립된 K-top REITs는 부동산 자산운용을 전문으로 하는 자기관리부동산전문투자회사로 NHN인베스트먼트㈜/외환캐피탈㈜/신한캐피탈㈜/KT캐피탈/㈜무림캐피탈/한양증권㈜등 국내 6개 금융기관이 22.7%를 출자하고, 전략적 투자자로 ㈜C&S자산관리/아주엘앤에프홀딩스㈜/㈜미디어포스/㈜웨스테이트디벨롭먼트(팔래스호텔) 6개 기업이 27.9%를 출자하였으며, 외국계 투자자로는 일본내 약 2,000여동의 빌딩을 운영관리 하고 있는 XYMAX㈜와 총자산 1,958억엔의 부동산을 투자운용하고 있는 일본 부동산투자회사 Kenedix, Inc. 등이 6.4%를 출자하였고, 대표이사를 포함한 개인주주들이 43.0%를 출자한 안정적인 주주구조를 가지고 있다.

 

REITs는 주식을 발행하여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집하고, 이를 부동산에 투자/운용한 후 발생한 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부동산 간접투자 상품을 말한다.

자본력이 취약한 개인투자가들도 간접투자로 대규모 부동산에 대해 투자할 기회를 얻을 수 있고, 부동산 운영수익과 가치상승에 따른 수익을 분배 받을 수 있는 상장주식을 소유할 수 있다는 것이 REITs의 대표적인 장점이다.

 

케이탑 리츠 관계자는 한국투자증권㈜를 상장주선인으로 KB투자증권㈜ 및 한양증권㈜를 공동주관사로 선임하여 유가증권신고서를 금융감독원에 제출하고, 12월 중순(12~14일 예정) 공모청약을 통해 165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하여 12월말까지 상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상장 이전부터 유일하게 실물부동산을 자산 취득하고, 이를 운용하여 수익을 내고 있는 최초의 리츠회사로서, 한국거래소 상장을 통하여 더욱 강화된 내부관리통제시스템과 투자시스템을 기반으로 주주가치를 실현하는, 한국리츠산업을 선도하는 부동산전문투자회사로 성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개의 댓글

0/2,000 Byte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