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리츠협회(회장 정용선)와 신한은행(그룹장 이동환)은 5월 28일(월) 협회 회의실에서 리츠 상품의 공모/상장 지원과 관련하여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행사를 가졌다.
신한은행과 리츠협회는 지난해 10월 공모․상장 리츠의 활성화를 위한 정부 정책에 부응함은 물론 리츠(REIT,부동산투자회사)가 저금리•고령화 시대의 경쟁력 있는 대안투자 상품이라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리츠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리츠 관련 정보 교류」, 「리츠의 대중화를 위한 리츠 상품의 공모/상장 지원」등 포괄적인 업무 협력을 하기로 하였다.
정용선 한국리츠협회장은 “협회는 금번 신한은행과의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저금리•고령화에 따른 자산운용 수요에 부응하여 리츠가 일반 국민의 안정적인 투자 상품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하였다.
이동환 신한은행 GIB그룹장은 “신한금융그룹은 그룹의 모토인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금번 리츠협회와의 협약은 고객의 노후 자산운용 수요에 부응하여 양질의 투자 상품을 제공하기 위한 일환”이라고 말했다.
리츠협회 관계자는 “최근 정부가 퇴직연금 투자대상에 상장리츠* 를 포함시키기로 하는 등 리츠의 수요 기반 확대가 예상되고 있어 앞으로 리츠 공모상장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공모상장 추진중인 리츠 상품
1) 이리츠코크렙위탁관리리츠 : (청약공모) 6.11〜6.13, (운용사) 코람코자산신탁
2) 판교알파돔시티위탁관리리츠 : (청약공모) 6월말〜7월초, (운용사) 신한리츠운용
[업무담당: 회원지원팀 신동수 부장 Tel. 02-2135-9867]